ESG는 무엇인가요?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의 약어예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 이익만 극대화해서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만들어진 개념이죠. 왜냐면 기업의 이익 추구로 인해 지구가 파괴된다면, 사회적 약자가 소외된다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다면 어느 누구도 그 기업의 소비자가 되고 싶어 하지 않으니까요. 무엇보다 기업이 이윤 추구를 위해 공유 자원을 파괴할 권리가 없는 것이죠.
이제는 비전이 있고 철학이 있는 기업을 지지하는 의식이 생겨나고 있으니, ESG는 기업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어요.
기업의 좋은 활동에
의식적인 삶을 추구하는 밑미가 빠질 수 없죠.
기업이 추진하는 좋은 활동에 의식적인 사고와 생활을 의미하는 리추얼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지구 환경을 고려해서 지구 친화적인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고객에게, 힘든 일상 속에서 용기와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업이 가진 좋은 자원은 응원이 되고 큰 지지대가 될 수 있어요.
밑미는 기업이 추진하는 좋은 활동에 의식적인 생각과 활동, 스토리를 더해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전합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ESG 캠페인
밑미는 본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 콘텐츠, 캠페인을 주도합니다. 사람들의 일상으로 들어가 기업이 가진 자산 중 어떤 것을 활용했을 때 도움이 될지 세심하게 들여다봅니다.
한 차례의 이벤트나 임팩트가 아니라, 참여하는 사람들의 삶의 좋은 터닝포인트가 되어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일을 꾸립니다.